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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세계적으로 인간의 비언어적 의사소통 즉 비언어적 표현 행위는 유사한 면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얼굴 표정만을 예를 들어보면 기쁠 때나 행복할 때는 밝은 즉 긍정의 표정들을, 슬프거나 고통스러울 때는 얼굴을 찡그리거나 하는 등의 부정적 표정들을 짓는다. 또한 교통과 통신의 발달로 각 지역의 문화에 기인한 특수한 인사예절 등이 악수를 하는 것과 같이 서구화된 몸짓표현 등으로 대체 되어가는 것 또한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러나 언어교육의 궁극적인 목표가 언어에 대한 지식의 습득과 더불어 사고방식, 문화, 행동양식 등을 통합적으로 ...
저자 | 윤향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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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홍범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ⅵ, 6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2628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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