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초등역사교육에서 사료학습의 단계별 과정 구성 원문보기


이성형 (대구교육대학교 초등사회과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역사교육에서 사료학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 교육적 기능들이 강조되면서 그에 대한 이론적 연구는 물론이고 이를 학교 현장에 적용하여 분석한 시도들 또한 꾸준하게 이루어져 왔다. 그런데 이들 연구들은 사료를 이용한 역사수업의 당위성과 필요성에 대해서는 많이 언급 하고 있으나 학교 현장과 직접적으로 연동하여 작동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료화와 학습방법에 대해서는 일정한 한계를 노출하고 있다. 이러한 원인은 무엇보다 사료를 활용한 역사 수업의 전제가 되는 사료의 개념과 성격에 대한 이해 및 이를 체계적으로 다룰 만한 전략적 접근...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성형
학위수여기관 대구교육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사회과교육 전공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iii,98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384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