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역사교육에서 사료학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 교육적 기능들이 강조되면서 그에 대한 이론적 연구는 물론이고 이를 학교 현장에 적용하여 분석한 시도들 또한 꾸준하게 이루어져 왔다. 그런데 이들 연구들은 사료를 이용한 역사수업의 당위성과 필요성에 대해서는 많이 언급 하고 있으나 학교 현장과 직접적으로 연동하여 작동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료화와 학습방법에 대해서는 일정한 한계를 노출하고 있다. 이러한 원인은 무엇보다 사료를 활용한 역사 수업의 전제가 되는 사료의 개념과 성격에 대한 이해 및 이를 체계적으로 다룰 만한 전략적 접근...
저자 | 이성형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사회과교육 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ii,98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384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