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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고전문학은 우리의 전통과 문화, 정체성을 이해하는 데 매우 유용한 도구이다. 고전문학을 대함으로써 우리는 조상들과 만나고 그들과 호흡한다. 비록 우리가 직접 그들과 대화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고전문학작품을 통하여 그들의 삶의 모습을 보고 그들의 생각과 교류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어린 학습자들은 고전문학을 어렵게 생각하고 멀리하며 교사들조차도 왜 어려운 작품들을 가르쳐야 하는지 막연한 의문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교육과정에서 역시 고전문학은 현대문학에 밀려 고전문학은 교과서에 몇 작품 실려 있지 않은 실정이다. 점점 위기와 위축을 겪고 있는 고전문학은 이제 설 자리를 잃었다 ...
저자 | 조은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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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혜실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ii, 70 p. |
키워드 | 고전소설교육 문화콘텐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5422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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