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고전소설을 깊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인물 비평을 통한 고전소설 교육 방안을 모색하고 그 효과를 검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인물 이해 과정을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소설 전체를 감상할 수 있는 교수・학습 과정을 설계한다. 또한 교수・학습 지도안을 개발하여 실제 수업을 구현한 후 그 결과를 분석함으로써 인물 비평을 통한 고전소설 교육의 효과를 검증하는 데 연구의 중점을 둔다. 인물은 소설에서 서사를 이끌어가는 행위자로서 필수적인 요소이다. 소설에서 인물 없이는 사건 전개 및 소설 존재...
저자 | 이정민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창희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i, 109 p. |
키워드 | 허균 인물 비평 고전소설 교육 홍길동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9299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