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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문학 교육에 관한 논의는 여러 논자들의 지속적인 노력에 힘입어 많은 성과들이 축적되었고 현재는 그러한 성과들을 바탕으로 해서 문학 교육학의 학문적 성립 가능성을 탐색하는 논의가 이루어지는 수준에 이르렀다. 그렇지만 문학 교육의 학문적 정체성을 찾기 위해서는 원리의 발견과 그 원리의 학적 체계화로 이어져야 하리라 생각한다. 이런 측면에서 본다면 고전 문학은 현대 문학에 비해 방법론적인 측면에서 접근하는데 있어 수월성을 지니고 있다. 텍스트의 확정성과 창작 주체들이 당대에서 차지하는 위치에서 오는 텍스트 완성도의 균질성 등은 원리 찾...
저자 | 주일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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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 |
지도교수 | 조광국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65 |
키워드 | 고전 소설 소설 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7792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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