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생태 그림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와 가설을 설정하였다.
연구문제. 생태 그림책을 활용한 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줄 것인가?
가설 1. 생태 그림책을 활용한 책 만들기 활동을 경험한 유아는 생태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 나누기를 경험한 유아보다 환경친화적 태도 점수가 높을 것이다.
가설 2. 생태 그림책을 활용한 책 만들기 활동을 경험한 유아는 생태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 나누기를 경험한 유아보다 자연친화적 태도 점수가 높을 것이다.
가설 3. 생태 그림책을 활용한 책 만들기 활동을 경험한 유아는 생태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 나누기를 경험한 유아보다 환경보전 태도 점수가 높을 것이다.
본 연구의 대상은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에 위치한 병설유치원 만 5세 유아 40명을 선정하였다. 본 연구의 도구로 환경친화적 태도검사는 Musser와 Diamond(1999)가 제작한 CATES-PV(The Children's Attitude Toward the Enviornment Scale-Preschool version)를 기초로 하여 허윤정(2001)이 번안하여 수정한 도구를 사용하였다. 환경친화적 태도 검사를 위한 그림도구는 박성혜(2008)의 연구에서 쓰인 그림도구를 활용하였다. CATES-PV는 크게 두 개의 요소인 자연친화적 태도와 환경보전 태도로 구성되어 있다.
본 연구에서 수집된 자료는 ...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 of making ecological picture books activity on children's eco-friendly attitude.
The following research question and hypotheses were established to achieve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Research question. What kind of effects does makin...
저자 | 임예지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민진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v, 10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573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