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Freudentahl의 수학화는 수학적 수단에 의해 현상을 조직하고 정리하는 활동이며 현상 가운데에서 그 정리수단인 본질을 찾아 현상에 질서를 부여하는 활동이다.
본 연구에서는 Freudenthal의 수학화 학습-지도 이론에 기초하여 학생들이 현실세계의 변화관계를 설명하고 예측하는 과정에서 함수의 개념과 함수적 사고능력을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교수 학습 자료를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Freudenthal의 ...
저자 | 이진희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 |
지도교수 | 황동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69 p. |
키워드 | 프로이덴탈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5909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