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수학 교육에 있어서 수학적 사고 능력의 배양에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이론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2007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수학Ⅱ 미분단원에서 미분 개념의 지도함에 있어 자료의 개발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해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이론을 고찰하고 해석학의 역사와 미분법의 역사적 배경에 대해서 고찰하고 현 교육과정 내용에 따른 고등학교 수학Ⅱ 미분단원의 미분 개념의 도입에 대한 ...
저자 | 장도진 |
---|---|
학위수여기관 | 창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65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6200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