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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는 여전히 학교식 교육방법으로 신앙교육을 시도하고 있으며, 이것은 신앙과 삶의 분리로 이어지고, 신앙이 삶으로서의 확장이 이루어지지 않는 무기력한 신앙을 가지게 만들었다.
가정 또한 신앙교육에 있어서 그 책임을 교회에 떠넘기고 부모로서의 책임을 다했다는 안일한 생각으로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인식하였다. 그리고 입시, 성적 지상주의로 인하여 더 이상 가정에서 신앙을 강조하고 교육하는 가정과 부모는 많지 않게 되었다.
이렇게 교회가 아이들의 신앙교육에 있어서 그 역할을 감당하지 못하고 있으며, 가정과 부모 또한 자녀들의 신앙에 있어서 무기력하게 된 현실에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교회-가정의 연계에서 찾는다.
그러므로 한국교회는 교회와 가정의 연계에 대한 인식과 함께 이를 구체적으로 시행하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이러한 가정-교회의 연계 방안 중에 한국교회가 긍정적으로 검토해야 할 것이 바로 가정예배다.
교회의 가정예배 사역에 있어서 합리적인 방향은 가정의 주도성을 확보하는 것이다. 그리고 교회와 교회학교는 가정을 협력하고 도와주는 역할을 다하는 것이다.
또한 교회는 가정이 교회에서 교육받은 것들을 가정 속에서 적용할 수 있는 ...
저자 | 이동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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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독교교육학과 기독교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74p. |
키워드 | 가정예배 연계 교회학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6081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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