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고등학교에서 학습내용 면에 있어서 수학교과와 과학교과 사이의 연계성은 상당히 크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고등학교 과학교과에서 수학과 관련된 내용을 조사하고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서 연계성 있는 학습 내용을 지도하고자 할 때에 개선이 필요한 구체적인 영역을 제시하여 수학 및 과학 학습에 있어 연계성 있는 학습 내용 지도 시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그 연구의 결과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으로 인하여 학습 내용간⋅교과간의 연계성이 어느 정도 보완이 되었으나 아직도 연계성에 대하여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많이 남아있었다. 둘째, 학습 내용 면에 있어서 수학교과와 가장 관련이 깊은 교과는 물리교과이며 화학, ...
저자 | 용은주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인수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ⅴ, 58 p. |
키워드 | 수학 과학 고등학교 연계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6098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