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언론홍보 활동이 영화흥행에 미치는 영향 연구 원문보기


김천홍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 문화비지니스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언론홍보가 영화마케팅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해 두 가지 조사를 병행했다.
첫째, 현업에서 언론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마케터들과 기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인식을 조사했다. 둘째, 2009년도 한국영화 개봉작 중 박스오피스 집계자료가 등재돼 있는 64편을 선정해 이들의 기사 노출량과 관객 수를 토대로 한 실증적 연구를 했다.
우선 설문조사를 통해 마케터들과 기자들의 인식 실태를 알아본 결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check how much the 'publicity' affects the film marketing.
With carrying out a survey targeting reporters and 'publicity' marketers, a case study on the correlation between the news exposure and the box office success was also proceeded(64 movies were selected amo...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천홍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경영학과 문화비지니스 전공
지도교수 황동열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iii, 5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617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