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학교 교육을 받는 학생들에게 교과서가 의식, 무의식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그러나 그에 비해 교과서를 비판적으로 읽으려는 능동적 접근은 수업을 설계하는 교사나, 텍스트를 읽는 학생 모두에게 부족한 편이다. 따라서 교과서 내 여러 종류의 텍스트를 크리티컬 리터러시 측면에서 비판적으로 읽어보는 수업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반응을 관찰하였다.
본 연구는 부천시 소재 중학교 3학년 학생 152명을 대상으로 3주 동안 약 12차시 수업을 실...
저자 | 김정민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석무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i, 80장 |
키워드 | 크리티컬 리터러시 크리티컬 페다고지 크리티컬 리터러시 전략 영어교과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6600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