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북한 고등중학교『공산주의 도덕』교과서를 분석하여 북한 중학생들의 가치관을 알고, 남북한 도덕교과서에 나타난 영역별 가치 덕목 동질성․이질성 비교를 통해 남북한 도덕 교육의 동질적 가치 덕목 요소와 이질적 가치 덕목 요소를 파악한 후 통일 이후에 지향해야 할 남북한 통합적 가치 덕목을 연구하는 데 목적을 두었으며, 이를 토대로 남북한 중학교 통합 도덕 교육의 방향에 대해서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북한 중학생 연령(만13-15세)에 해당하는 북한 고등중학교 『공산주의 도덕...
저자 | 금형영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윤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승환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 83 p. |
키워드 | 공산주의 도덕 가치 분석 북한 교과서 통합 도덕 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672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