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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구지역의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2008년도 대구광역시에서 발생한 203명의 교통사망사고 자료를 바탕으로 도로환경적인 부분과 법규위반 현황을 구분하여 원인과 특성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보행자 대 차량간의 교통사고로 도로를 힁단하던 보행자 사망사고가 가장 많았다. 이는 그 동안 보행자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하여 무단횡단 방지 휀스를 설치하고, 사망사고가 잦은 장소에 교통경찰을 배치하여도 더 이상 보행자 사망사고는 줄어 들지 않았다. 선진국과 같이 힁단보도에 심야 점멸신호를 설치한 장소와 회전교통류 시설이 설치된 곳...
저자 | 김덕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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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북대학교 수사과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과학수사학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38, iip. |
키워드 | 교통사망사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7158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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