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에서는 조기음악교육을 활성화 시키고 그 가치를 밝히기 위하여 조기음악교육이 청소년의 지성 및 감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해 보았다. 조기음악교육의 필요성과 긍정적인 효과에 대한 기존의 연구들은 대부분 연구자의 직관이나 문헌적인 접근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어, 그 긍정적 효과나 가치에 비하여 조기음악교육의 체계적인 실행이나 정부의 정책적인 지원 등의 실질적인 구현은 미비한 실정이다. 본 논문은 조기음악교육의 개념과 의의 및 효과에 대한 문헌적 연구를 시작으로 조기음악교육이 청소년기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설문을 통한 통계적 연구를 병행하였다. 조기음악교육이 청소년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상관관계를 밝히기 위한 설문 분석에는 R 버전 2.8.1을 사용하여 ...
저자 | 우정민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교육전공 |
지도교수 | 송무경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 90장 |
키워드 | 조기교육 조기 음악교육 음악 교육 청소년기 조기영어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7777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