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친환경 태도와 친환경 패션제품의 인지도 및 구매경험이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Eco-friendly attitutes and recognitions and purchasing experiences of eco-friendly fashion products on purchasing intentions 원문보기


이희영 (동덕여자 패션전문대학원 마케팅 전공 패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친화경은 생활영역에 걸쳐 중요한 요소이며, 기업측면에서는 하나의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의류영역분야에 있어 ‘친환경 의류’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이를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과 마케팅이 접목되어 ‘친환경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생겨났으며, 친환경 마케팅의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아직 진행중인 과제이다. 본 연구에서는 친환경 의류제품 판매촉진을 위한 실질적 마케팅 방안을 모색하고자 소비자의 친환경 태도가 친환경 소재 의류제품 및 친환경 마케팅 의류제품의 인지도와 구매경험 및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 친환경 소재 의류제품 및 친환경 마케팅 의류제품 인지도가 각각의 제품의 구매경험 및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 친환경 소재 의류제품 및 친환경 마케팅 의류제품의 구매경험이 각각의 제품의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봄으로써 이를 통해 친환경 의류제품 구매를 촉진하기 위한 실질적인 마케팅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서울지역에 거주하는 20대∼50대 여성들을 편의 표집하여 설문을 실시하였으며, 그 중 209부를 분석 자료로 사용하였다. 친환경 소재 의류제품으로는 친환경 의류제품, 인조소재 의류제품, 친환경 과정 의류제품, 재활용소재 의류제품을 선택하였고, 친환경 마케팅 의류제품으로는 ‘리바이스, MINE’의 보상판매 이벤트 의류제품, ‘아름다운 가게, 쌈지’의 친환경 유통브랜드 의류제품, ‘지오다노, 폴햄, 잭앤질’의 친환경 슬로건 의류제품을 선택하였으며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희영
학위수여기관 동덕여자 패션전문대학원 마케팅 전공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패션학과
지도교수 정성지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i, 12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2014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