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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오늘날 교육현장에서의 음악 수업은 대부분이 가창 중심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기악은 가창 중심 수업의 부수적 지도 정도로만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기악지도 상황에서 오르프 접근법은 가창, 기악, 감상, 창작 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관시킴으로써 아동의 총체적인 음악적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동의 리듬감과 화음감을 키우고 음악에 대한 아동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는데 효과적이다. 이에 본 연구자는 오르프 이론을 연구하였고 이를 통해 오르프 접근법에 의한 기악반주의 단계적인 지도 방안을 구안하였다. 먼저 리듬반주와 선율-화음반...
저자 | 심선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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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주교육대학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음악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ii, 6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27346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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