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과후학교 운영현황 및 개선방안에 대한 교사의 인식 : 대전광역시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황순희 (한남대학교 행정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방과후학교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현재 재직하고 있는 대전광역시 초등학교의 방과후학교 담당교사를 통해 방과후학교 운영, 효과, 문제점과 개선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에 따른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방과후학교의 운영 전반에 대한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둘째, 방과후학교의 교육 효과에 대한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셋째, 방과후학교의 사회적인 효과에 대한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넷째, 방과후학교의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한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이를 위해 대전광역시 초등학교 137개교를 대상으로 각 2부씩 274부의 설문지를 각 학교에 우편으로 발송하여 회수된 설문지 143부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본 연구를 위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awareness of teachers in charge of after-school programs in elementary schools in the city of Daejeon on the operational state and effect of the programs, problems with the programs and feasible reform measures in an effort to seek ways toward the develop...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순희
학위수여기관 한남대학교 행정복지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사회복지학과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i, 8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27394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