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컨템포러리 아트를 통한 럭셔리 패션 브랜드의 아트 마케팅 전략 연구 : 루이비통, 에르메스, 프라다의 전략 분석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현정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디자인매니지먼트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시대조응에 따른 럭셔리 마켓의 대중화로 인하여 고전적인 럭셔리 마켓이 변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럭셔리 산업 군의 가치 순위는 하락 곡선을 그리고 있지 않는다. 희소성을 강조하는 럭셔리 산업 군에도 불가피하게 오픈된 인터넷 채널과 온라인 문화와의 커뮤니케이션, 리테일 채널의 확장, 소비자 가치변화에 따른 대체시장과의 경쟁 등으로, 럭셔리 브랜드의 상품과 가격 폭은 넓어지고 브랜드 관리가 더욱 어려워져 가는 마켓 환경에 놓여져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제까지 브랜드 가치를 형성시켜 온 전통성과 정통성을 훼손시키지 않으면서도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감각을 늘 새롭게 주입하는 과제는 브랜드 가치 유지가 생명인 럭셔리 브랜드의 가장 큰 미션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중 연구자가 채택한 럭셔리 패션 산업에서, 브랜드 가치를 잘 유지한 브랜드들의 주요 전략으로서 컨템포러리 아트를 활용한 마케팅이 실행되었음을 본 연구의 주안으로 다루었다. 럭셔리 패션 브랜드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reports on a study on art marketing strategies of luxury fashion brands through contemporary art. Today, the luxury market has become massive due to changing circumstances. Also, the luxury market is now accessible on the internet and through web communication, an extension of their retai...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현정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디자인매니지먼트전공
지도교수 조재경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xii, 9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27604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