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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프뢰벨의 『인간교육』에서 저작 당시의 문제를 바라보고 신-자연-인간의 통일을 모색했다는 점이 괄목할 만한 부분이다. 또한 이 부분에서 신-자연-인간의 관계를 주체-객체의 관계로만 한정하지 않고 생명을 매개로 하여 통일하려고 했다. 그 과정에서 그의 삶과 그의 사상들이 어울어져 생태적 관점을 가지게 되었다. 프뢰벨의 『인간교육』은 낭만주의적 교육으로 인간이 자기자신에 대해서 명확하게 인식해야 하며, 자연과 화합하고, 신과 더불어 하나가 되도록 하는 모든 욕구를 인간의 내적이면서도 가장 깊은 심성에 기초를 두어야 한다고 했다. 인간의...
저자 | 이경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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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신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독교교육학과 교육철학 |
지도교수 | 이향명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61 p. |
키워드 | 프뢰벨 인간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1200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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