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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충성도에 따른 브랜드 속성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n empirical study on a moderate effect of brand loyalty between brand attribute and purchase 원문보기


정상익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브랜드매니지먼트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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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브랜드 속성이 현재의 구매 행동과 미래에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하고, 그 과정에서 브랜드 충성도가 어떠한 조절 효과를 가져다주는지에 관한 실증적 검증을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연구를 위해 일반 소비자들에게 대중적이고 보편적인 제품 군 보다는 이미지 요소로 더 많이 인식이 되어 있지만 독특한 제품 속성을 지니고 있는 만년필을 연구 목적의 실증 검증을 위한 제품군으로 선정하였다. 본 연구의 설문조사 대상자는 만년필을 구매해 본 경험이 있거나 혹은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로 한정을 지었으며, 성별 및 나이에 대한 제한을 두지 않았다. 이런 과정을 통해 수집된 270개의 응답 자료를 바탕으로 연구분석을 실시하였다.
만년필 전문가 및 동호회 회원들로부터 수집된 만년필 속성을 33가지를 바탕으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Brand Loyalty, Brand Attribute, and Purchase and then to distinguish each variable’s level. Using those terminologies, the research does suggest how much Brand Attribute influences to Current Purchase Behavior and Future Purchase Intention if Brand Loyalty mo...

주제어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속성 구매 행동 구매 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상익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브랜드매니지먼트학과
지도교수 김준석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 84 p.
키워드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속성 구매 행동 구매 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213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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