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mpact of Hospital Service Quality on the Customer Satisfaction and Reuse Intention 원문보기


김영일 (원광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본 논문에서는 병원서비스품질의 중요 요인들을 살펴보고, 이들 요인들이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하였다. 본 논문의 목적은 병원들의 서비스 경쟁력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것과 더불어 고객의 재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바람직한 방향을 제안함으로써 병원운영 활성화의 대안을 제공하는데 있다. 본 논문의 연구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국내·외 저서 및 논문, 학술지 등을 활용하여 연구에서 적용할 측정변수들에 대한 문헌연구를 실시하여 이를 바탕으로 병원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그리고 재이용의도에 대한 개념과 측...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resent study examines the primary factors associated with hospital service quality and analyzes impacts of hospital service quality on the satisfaction of customers and their intents for revisit. The ultimat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suggest alternative measures and direction destined for ho...

주제어

#병원서비스품질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영일
학위수여기관 원광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박정민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72 p.
키워드 병원서비스품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2282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