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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초음속 항공기에서 피치 편향이 가능한 추력편향 노즐에 대한 해석적 연구를 수행하였다. 초음속 항공기의 비행조건에서 터보팬 엔진의 기본성능을 도출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차원형태의 피치 편향이 가능한 추력편향 노즐을 설계하였다. 상용 해석프로그램인 편향이 가능한 추력편향 노즐에 대한 해석적 연구를 수행하였다. 초음속 항공기의 비행조건에서 터보팬 엔진의 기본성능을 도출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차원형태의 피치 편향이 가능한 추력편향 노즐을 설계하였다. 상용 해석프로그램인 Fluent 를 이용하여 축소확대 노즐에 대한 기본 유동특성을 파악하고, 피치 추력편향시의 유동특성과 비교하였다.
저자 | 김윤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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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항공우주공학과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xiv, 129 p. |
키워드 | convergent-divergent nozzle CFD Thrust vectoring nozzle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3133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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