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포괄적 보육서비스를 위한 사회복지사의 팀 협력 경험에 대해 규명하고 설명하는 실체이론을 개발하고자 실시되었다. 보육현장에서 포괄적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의 팀 협력이 어떠한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조사하여 포괄적 보육서비스를 진행하는 실천현장에 적용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본 연구의 연구 문제는'우리나라 보육시설에서 포괄적 보육서비스를 진행함에 있어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의 팀 협력 과정은 어떠한가?'로 근거이론 방법을 적용하여 수행하였다. 본 연구의 참여자는 S어린이집에서 2년 이상 7년 미만의 포괄적 보육서비스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사회복지사 10명이었다. 자료수집은 2010년 6월 28일부터 2010년 9월 10일까지 심층면담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면담 전에 참여자로부터 서면화된 동의서를 받았으며 면담내용은 녹음한 뒤 그 내용을 녹취하였다. 본 연구결과 개방코딩에서는 64개의 개념과 22개의 하위범주 그리고 10개의 범주가 도출되었다. ...
저자 | 박신애 |
---|---|
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복지학과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 106 p. |
키워드 | team cooperation comprehensive child care service grounded theory study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3145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