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태권도장 마케팅믹스 요인이 만족, 신뢰,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Marketing mix factor of Taekwodo Gymnasium On Customer Satisfaction, Customer Reliability and Customer Loyalty 원문보기


강경도 (조선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태권도장 마케팅 믹스 요인 만족이 신뢰와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여 경쟁환경에 놓여진 태권도장의 경영효율화 향상과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실증적인 자료를 제공하여 경영성과를 극대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목적달성을 위해 2010년 현재 G 광역시에 소재하고 있는 태권도장 수련생을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법(convenience sampling method)에 의해, 5개의 각 구별로 각각 2개 태권도장, 50부씩 총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설문지는 가정통신문을 이용해 각 가정에 배포 후 태권도장을 이용하고 있는 초등학생이 학부모의 지도하에 기입하는 자기평가기입법(self-administration method)을 이용하였으며, 표집 대상의 실제 사용된 자료는 회수된 자료 중에서 불성실하게 응답했다고 판단되거나 조사내용의 일부가 누락된 44부를 자료를 제외한 총 456명의 자료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마케팅믹스 요인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s of marketing mix factor on customer satisfaction, customer reliability, and customer loyalty in taekwondo halls and provide empirical materials to improve efficient management and secure competitive superiority in taekwondo halls which are under co...

주제어

#태권도장 마케팅믹스 만족, 신뢰, 고객애호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경도
학위수여기관 조선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체육학과
지도교수 윤오남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ⅶ, 56p.
키워드 태권도장 마케팅믹스 만족, 신뢰, 고객애호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3202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