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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분노조절 능력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구안하고 실시하여 분노조절 능력 향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검증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설정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중학생의 분노조절 능력 향상을 위한 REBT 활용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안되어야 하는가? 둘째, 중학생의 분노조절 능력 향상을 위한 REBT 활용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중학생의 분노조절 능력 향상에 효과가 있는가를 밝히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인천광역시 소재 S중학교 2학년 학생들 중 집단상담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실험집단 12명과 통제집단 12명으로 구성하였다. 분노조절 능력 향상을 위한 REBT 활용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박인우(1995)의 상담프로그램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총 11회기로 구안하여 주 2회 6주 동안 실시하였다. 검사도구는 문은주(2009)의 분노검사를 사용하였고, 자료처리는 ...
저자 | 김종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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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상담심리전공 |
지도교수 | 유형근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ⅶ, 155 p. |
키워드 | 상담심리 분노 분노조절 REBT 집단상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3406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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