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세미 (서경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미용경영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 날 자신을 가꾸는 행위는 인류 역사와 더불어 동서양과 고금을 막론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된 관심사임을 부정할 수는 없다. 즉, 자신을 아름답게 표현하기 위하여 외모를 가꾸는 것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중요한 생활 문화이며, 인간의 신체에 직접적으로 변화를 주어 건강하고 아름답게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가장 기초적인 자기표현 방식인 것이다. 이를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노력하며, 그 방법에 있어서도 남녀 구분 없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본 연구자는 자신을 어필하고 표현하기 위한 적극적인 방법들 중 가장 접근성이 쉽고, 적은 비용으로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피부관리실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요즘의 피부미용업체들은 프랜차이즈화․기업화되면서 유통을 확대․브랜드화하고 있는 추세로 볼 때 브랜드 이미지 즉, 브랜드명, 평판, 시설, 가격, 서비스는 고객의 만족과 재방문에 대한 중요한 선택 요소로 작용을 할 것이며, 본 연구는 피부관리실의 높은 인지도 회복과 유지,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 고객 만족도 상승, 재방문을 위한 최선의 ...

주제어

#브랜드이미지 고객만족 재방문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세미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미용경영
지도교수 최우석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ⅴ, 99 p.
키워드 브랜드이미지 고객만족 재방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5211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