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역철도 운행체계 개선방안 연구 : - 운행시격 산정방법 및 급행운행 위주로 -
A Study on the Train Service Improvement in the Metropolitan Railway System in Korea 원문보기


박철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경영정책학과 국내석사)

초록

제목 : 광역철도 운행체계 개선방안 연구 - 운행시격 산정방법 문제점 및 급행운행 위주로 - 수도권 통합환승체계에 따라 수송밀도가 높은 도시철도와 수도권 외곽의 수요가 적은 광역철도가 동일한 운임구조 및 운영체계로 통합 운영됨에 따라 도시철도에 비해 긴 운행시격으로 인한 불편사항 개선과 장거리 이동에 따른 속도향상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본 연구는 선행연구 사례검토와 국내․외 사례조사 및 이용자 설문을 통해 광역철도가 경쟁력을 갖기 위한 운행시격단축과 속도향상이라는 2가지 개선점을 찾고, 이에 대한 개선방...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Intercity Metro with low transport demand was integrated into the Metropolitan subway with high transport demand for the integrated transfer exchange system by the same fare table and system process, it has been more required for the Intercity Metro to put more number of trains and improve the op...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철호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철도경영정책학과
지도교수 장성용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8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5227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