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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같은 철도분야지만 일반철도와 특성이 다르고, 소음문제 해결 측면에서 접근방법 자체가 달라야 하는 지하구간을 운행하는 도시철도로 연구범위를 제한하여 도시철도의 소음특성 분석과정을 거친 후, 현재까지 이론상으로 연구·개발되어 왔던 여러 가지 소음저감대책들 중 가장 현실적이고 효과적일 것이라 판단되는 세 가지의 소음저감대책(레일측부도유기, 레일상부도유기, 레일연마)을 실제 영업중인 도시철도에 적용하여 그 각각의 소음저감효과에 대한 정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저자 | 한대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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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우송대학교 철도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건설환경공학과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Ⅸ, 137 p. |
키워드 | 레일연마 레일상부도유기 레일측부도유기 마찰음(Squeal Noise) 도시철도소음 충격음(Impact Noise) 전동음(Rolling Noise)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8040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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