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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는 영구자석을 회전자 내부에 삽입하는 형태로 자기적 공극 축소와 고속에서의 영구자석 비산방지가 주요 이점이었다.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큰 특징은 표면자석형 영구자석 전동기와는 다르게 릴럭턴스 토크가 존재하게 되어 마그네틱 토크에 더해지는 형태로 단위무게당 토크가 높은 이점이 있다. 높은 자속밀도와 릴럭턴스 차이에 의해 코깅토크가 다른 형태의 모터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매우 크게 발생하여 전동기의 운전특성에 리플로 작용하고 전동기의 진동과 소음의 원인이 되는 단점을 가진다. 유압조절용 전동기의 경우에는 빠른 응답속도와 정확한 토크특성을 요구한다. 정확한 토크특성을 위해 전동기가 적용될 부분의 특성을 분석하여 최고속도와 최저속도에 따른 토크를 분석하고 목표로 설정하였다. 차량 내부에 사용되는 유압조절용 전동기의 형상을 재설계하여 설계목표를 만족시키고자 한다. 일반적인 형태가 아닌 영구자석의 형상을 ...
저자 | 이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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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창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기공학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64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8120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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