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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가역 감자를 고려한 단상 LSPM의 영구자석 두께 산정
Calculation of Permanent Magnet Thickness for Single Phase LSPM Considering the Irreversible Demagnetization of Permanent Magnet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11년도 제42회 하계학술대회, 2011 July 20, 2011년, pp.1007 - 1008  

이태훈 (전자부품연구원 지능메카트로닉스연구센터) ,  이정종 (전자부품연구원 지능메카트로닉스연구센터) ,  유세현 (전자부품연구원 지능메카트로닉스연구센터) ,  김영균 (전자부품연구원 지능메카트로닉스연구센터) ,  정인성 (전자부품연구원 지능메카트로닉스연구센터)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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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PM(Line Start Permanent Motor)은 기존의 가정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단상유도기에 영구 자석을 삽입함으로써 별도의 회로 없이 정상상태에서 동기기로 작용하는 고효율의 전동기이다. 하지만 기동시 높은 전류로 인한 전기자 반작용과 온도 상승으로 인하여 자석의 불가역 감자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본 논문은 모터 형상에 따른 영구자석의 퍼미언스 계산을 통해 동작점을 산정함으로서 불가역 감자가 발생하지 않는 영구자석의 최적의 사이즈를 선정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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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불가역 감자를 고려한 단상 LSPM 전동기의 영구자석 두께 산정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기동시 높은 기동전류로 인하여 감자가 빈번한 LSPM에서 영구자석의 두께는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고 최근 희토류에 대한 높은 가격 증감율로 인하여 제작 cost의 문제가 있는 만큼 LSPM에서 영구자석의 형태와 두께에 대한 연구는 계속적으로 진행되어야 할 문제라고 생각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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