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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중국시장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은 '중국 붐'을 형성하면서 상승기류를 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도 단순히 이전처럼 값싼 노동력을 이용하려는 생산기지화가 아니라 중국시장을 내수시장화하기 위한 '현지화' 전략으로 돌아서고 있다. 삼성전자, CJ 식품사업부, LG 생활건강화장품이 앞날을 중국 시장 진출의 성공여부로 간주하며 적극적인 투자에 나선지도 오래되었다. 비단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도 중국 시장 공략에 사활을 걸고 있으며, 특히 첨단 산업과 제조업에 속하는 기업이 주로 중국에 진출하고 있으며 금융 등 서비스업의 진출도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지난 2002년부터 중국은 미국을 제치고 한국의 최대 투자국으로 부상하였다. 한국수출입은행 자료에 따르면 최근 투자금액 1000만 달러 이상의 한국의 중국 현지법인 66개사를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에서 2002년도 투자 수익률이 10.5%로 세계 전체 수익률인 7.6%보다 높게 나타났다. 1992년 한․중 수교 후 18년이라는 시간이 경과 하였고, 진출 한국기업들도 ...
저자 | 허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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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성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관리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7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8893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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