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내 공공기관에서는 정보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외부 전문 기관의 IT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이에 따라 IT 아웃소싱 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수단으로 서비스 수준협약(SLA)을 활용하고 있다. 기존의 서비스 수준협약(SLA)에 적용되고 있는 측정 지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응용시스템의 기능 및 성능 향상으로 연결되는 측정지표를 보강하고 실질적인 고객만족으로 이어지는 서비스 항목에 자원을 집중하도록 측정지표를 추가적으로 발굴하여 적용할 필요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
Public institutions have been provided IT outsourcing services from external specialist agencies for the effective operation of information systems. Accordingly, SLA is used by means of evaluating the quality of IT outsourcing services objectively and managing systematically them. It is necessary to...
저자 | 이승환 |
---|---|
학위수여기관 |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소프트웨어공학과(정원)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 33 p. |
키워드 | SLA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46853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