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명화 특성을 활용한 아트 마케팅의 예술주입효과 분석 연구
Estimating the Art Infusion Effect of Art Marketing Using a Characteristic of Famous Painting 원문보기


신송이 (추계예술대학교 일반대학원 문화예술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0세기가 정보와 기술의 시대였다면 21세기는 정보와 기술을 넘어 문화와 예술의 시대이다. 이것은 곧 개인과 기업 나아가 국가 경쟁력의 패러다임이 물질적ㆍ기술적 원천에서 정신적ㆍ문화 예술적 원천으로 전이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저마다의 제품을 차별화, 고급화 하기 위한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첨단기술의 보급으로 품질과 기술력이 서로 비슷해진 가운데 기업들은 고객들로 하여금 해당 제품에 대해 감성적으로 매력을 느끼게 함으로써 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구매결정까지 이르게 하는 감성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감성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20th century can be defined as a period of information and technology. On the other hand, 21st century can be defined as a period of culture and art beyond the information and technology. Hence, that means it does not only apply to individuals and companies, but it also extends to the nation’s root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송이
학위수여기관 추계예술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학과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xii, 29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4870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