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제7차 수학과 개정교육과정의 기본 철학은 자기 주도적으로 지적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면서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추구하는 것이다. 이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가장 우선시되어야 할 과제는 학습자의 ‘수학에 관한 흥미유발’이다. 이에 본 연구자는 ‘어렵고 지루한 수학’에서 ‘스스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수학’으로 학생 스스로가 수학을 발견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수학을 효과적으로 가르치려면 교사는 적절한 교수-학습 보조자료와 교수방법을 모색하고 적절히 사용하여야 한다. 이에 ...
저자 | 이승연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창헌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i, 89 p. |
키워드 | 수학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0735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