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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재 자동차에 사용되는 내연기관의 열효율은 최대 35%를 넘지 못하는데, 이는 연료의 약 1/3만이 동력 에너지로 변환되고 나머지는 엔진의 냉각수와 배기가스 및 기타 손실로 버려지기 때문이다. 그 동안 내연기관 분야의 연구 동향은 연비 향상 및 배출가스 저감을 위한 연료 혼합이나 연소 과정 최적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해왔으나, 최근에는 엄격해진 CO2규제에 대응하기 위해서 효율적인 열관리 시스템 적용 방안이 대두되고 있다.1),2) 본 연구에서는 효율적인 열관리 시스템 적용 방법 중 발전소들에서 엔진이나 ...
저자 | 차원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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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이기형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ii, 55 p. |
키워드 | 기계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0794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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