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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재 미술관은 전시, 수집, 교육 뿐 만이 아닌 각기 다른 관람객 층에게 다가가서 개개인의 관람객이 가진 욕구를 충족시켜줘야 한다. 우리나라의 미술관에는 문화실태향수조사에 따르면 10%의 국민들 밖에 미술관을 오지 않는다. 90%의 나머지 국민들을 위해 미술관이 해야 하는 역할은 무엇일까? 오늘날에는 종교, 이데올로기, 각 개인 까지도 브랜드화를 시킨다. 비영리 기간인 미술관도 브랜드화란 개념이 무색한 것이 아니며 미술관의 강점을 특성화 시켜 미 공공성과 전문성을 겸비하고 대중들을 아우를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잡아야한다. 미술관의 브랜드화를 통해 ...
저자 | 신은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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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강희덕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iv, 75장 |
키워드 | 미술관 브랜드 차별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188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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