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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EM 생산 환경에서 제품의 가격 및 주문량 결정 모델 개발
Development of product pricing and order quantity 원문보기


노승훈 (高麗大學校 工學大學院 産業工學專攻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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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을 통해 제조를 하는 주목적은 생산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을 변동비화 할 수 있고, 이에 따른 생산비용 절감을 실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기능성 식품 제조 산업은 제조와 유통이 구분된 형태로 운용되어지고 있고, 유통사들은 설비 등 대규모 투자 없이도 시장 진입과 위험도를 낮출 수 있는 장점 때문에 OEM 생산업체의 제조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기능성 식품 시장의 환경이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변하면서 다품종 소량 주문 생산 비중이 높아져 기능성 식품 OEM 생산 업체의 제조비용이 증가하여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다. 특히, 제품 생산에 따른 원자재 수급 시 구매품목의 다양함은 각종 주문비용과 물류비 증가, 소량 주문에 따른 가격 경쟁력 저하 문제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ain purpose why many companies utilize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OEM) is because through this method, production costs can be transformed into variable costs, and thus, a reduction in production cost will occur. Especially, because the functional food industries are operating in environm...

주제어

#Joint Renplenishment Probl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Pricing decision Model 

학위논문 정보

저자 노승훈
학위수여기관 高麗大學校 工學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産業工學專攻
지도교수 이철웅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ii, 39장
키워드 Joint Renplenishment Probl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Pricing decision Model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5203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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