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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초고속 통신망을 통한 인터넷의 발달로 디지털 기술 체제가 구축되면서 소비자는 대량의 정보를 쉽게 획득하고, 이 정보를 자신의 필요에 맞게 소비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디지털 패러다임은 시간적ㆍ공간적 제약 없는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정보나 체험의 상호교류 또는 공유를 보다 용이하게 하였다. 즉, 디지털 환경이 보편화됨에 따라 소비자들은 기업과의 관계에 있어서 보다 적극적이고 참여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소비자의 직접 체험을 강조하는 고객체험단을 통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구매로 이끌어내기 시작했다. 실제로 제품/서비스를 사용해본 소비자의 고객체험담으로 얻어지는 시너지효과와 많은 기업들의 성공사례는 최근 ...
저자 | 배윤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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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소비자정보학과 |
지도교수 | 이승신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 61 p. |
키워드 | 고객체험단, 디지털소비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2243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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