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공부>프로젝트 통하여 초등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가 어떻게 함양되는지를 살펴보는 것이다. 그리하여 초등학교의 교사들에게 방법적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본 연구의 방법은 문화 기술적 연구이다. D광역시 소재의 J초등학교 6학년 1개 학급 26명을 대상으로 2009년 9월부터 동년 12월까지 <공부>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프로젝트 활동 과정에서 면담, 참여 관찰, 활동사진, 학생들의 일기, 교사 일지, 활동 결과물 등을 통하여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함양과 ...
저자 | 손병욱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 및 아동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 64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580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