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장르 중심 쓰기 이론에 근거하여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논문 쓰기 교수·학습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그동안 대학 연구자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져 왔던 논문이 2009 화법과 작문 교육과정에서 학습을 목적으로 하는 글 쓰기 유형의 하위 항목으로 채택되었으므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논문 쓰기의 실질적인 지도 방안 연구가 필요하게 되었다.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고등학교에서 다루는 논문이 학습 도구로서의 성격을 띠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밝히고 있다. 이는 논문 쓰기 지도의 목표가 고등학생들의 자발적인 탐구 활동을...
저자 | 신희은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현주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i, 130 p. |
키워드 | 장르 중심 쓰기 이론 고등학생 논문 쓰기 맥락 텍스트 개정 작문 교육 과정 genre-based writing theory high school students' thesis writing context text revised curriculum of writing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7860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