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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우리나라 공교육의 위기와 그에 따른 앞으로의 공교육 방향의 자세와 노력에 관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공교육 및 사교육과 관련된 문헌자료를 바탕으로 공교육의 성립과정과 이념과 기능, 공교육과 사교육의 지출규모 및 현황과 문제점을 알아보고 공교육의 올바른 자세를 모색한다. 공교육의 위기는 내적 문제로 교육의 경직성과, 세대 간의 갈등의 심화, 외적 문제로 주변의 환경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공교육에서 오는 문제, 문화적 문제로 학부모의 높은 교육열과 학벌주의의 잔재 속에서 오는 과열 입시교육과 팽창되고 있는 사교...
저자 | 김남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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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
지도교수 | 한정수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v, 45 p. |
키워드 | 공교육 사교육 공교육 위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3379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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