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현대 교육에 있어서 학업성취도에 대한 연구와 관심은 크다. 왜냐하면 학업성취도가 직접적으로는 교육에 대한 접근 기회에 영향을 미치게 되며, 간접적으로는 개인의 사회·경제적 지위의 결정요인으로 작용한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본 연구에서는 공교육과 사교육에 대한 실태를 조사함으로써 사교육이 학습자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정도를 파악하고,
아울러 학생의 사회 ·경제적 배경에 따른 사교육비의 규모와 학업성취도간에 어떤 관련이 있는가를 알아보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비교적 교육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 외국 ...
In modern education, the academic performance is raising research interest in Korea.
The reasons are that academic performance not only has directly an effect on educational access opportunity but also has indirectly an effect on personal social and economic status.
In this thesis, I will re...
저자 | 이태호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수준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iii, 45 p. |
키워드 | 공교육 사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06453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