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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에서는 위성운용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우주파편과의 충돌위험을 경감시키기 위해 충돌회피기동 최적화 전략과 임무궤도에서의 충돌회피기동 주기를 분석하였다. 충돌회피기동은 운용 중인 위성에 다수의 우주파편들이 근접하는 상황에서 제한된 연료소모량과 허용충돌확률을 만족하는 최적화 전략을 제시하였다. 최적화를 위해 유전 알고리즘을 적용하였으며, 제안된 전략의 유효성을 검증하기 위해 우선, 문제의 단순화를 통한 결과 분석을 수행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
저자 | 김은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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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위성시스템및활용공학(SatelliteSystems&ApplicationsEngineering)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xiii, 143p. |
키워드 | 우주파편 충돌확률 충돌횟수 충돌회피기동 최적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3847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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