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코칭 프로그램이 기초학습능력부진 초등학생의 자기주도학습, 학업자아개념 및 학습동기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Study Coaching Program on Self-Directed Learning Abilities and Academic Self-Concept and Learning Motivation of Under achievement Elementary School Children 원문보기


황인득 (광운대학교 코칭심리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학습코칭 프로그램이 기초학습능력부진아의 자기주도학습능력 및 학업자아개념, 학습동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는데 있다.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위하여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K초등학교 학생들 중 2010학년도 성취도 평가 결과 기초학습 부진 및 학습 부적응이라고 판단되는 학생들을 3, 4, 5 학년별 8명씩 총 24명을 선별하여 실험집단을 구성하였으며, 동일한 조건으로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T초등학교 학생들 24명을 선방하여 통제집단을 구성하였다. 이들을 대상으로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학년별 주2회 2시간씩 총10회기로 겨울방학기간 동안 적용하였으며, 효과성 검정을 위하여 자기주도학습능력, 학업자아개념, 학습동기 검사를 실험집단에 사전(...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find out the effect of study coaching program on self-directed learning abilities and academic self-concept and learning motivation of under achievement elementary school child. To achieve this purpose, experimental and control group was designed with each 24 student...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인득
학위수여기관 광운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코칭심리학전공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ix, 110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391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