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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재 국내에서도 많은 여행사들이 CRM 시스템을 확보하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에 노력을 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평면적인 고객관리에서 일대일 마케팅의 입체화된 고객관리로의 전환이 가능하게 되었고 고객 만족과 매출 증대라는 두 가지 이점을 확보하였다. CRM 은 매우 중요한 기법으로 많은 기업과 여행사에서 사용되고 있는 마케팅 방법이다. 현재 여행업 고객 분석으로 대다수 설문지 기법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 및 구매 의향을 분석 해왔다. 하지만 본 연구에서는 H 여행사의 실 고객 데이터를 토대로 현재까지의 고객 데이터를 통해 데이터마이닝의 ...
저자 | 진도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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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의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보통계학과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v, 34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7661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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