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합창단의 합창지도법 분석 : 서울·경기지역 어린이합창단 4곳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홍소은 (성신여자대학교 교육학과 음악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이 연구의 목적은 어린이합창단 교사들의 합창지도법을 조사하고 비교분석하여 효과적인 어린이합창지도법을 연구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교사가 학생에게 가르치는 두성발성을 관찰하고, 교사의 교수법과 학생들의 합창실력과의 관계를 살펴보며, 합창을 통해 학생들에게 일어나는 심리적 변화를 분석하였다. 연구대상으로는 어린이합창단 4개를 선정하였다. 연구방법은 어린이합창단을 2번씩 총 8회의 연습을 참여관찰하였고 비디오로 촬영한 후 전사와 인터뷰로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분석결과에 대한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어린이합창단들 모두가 두성발성을...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of this study is to research and make comparative analysis on the teaching method of children's choir teachers to study effective teaching and guidance skill. On this account, the head voice vocalization that teachers conduct on students was observed, studied relationship between the teachin...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홍소은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음악교육전공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iv, 83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8270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