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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대인은 첨단기술의 발달로 인해 과거에 비해 더욱 더 섬세하고 다 양하며 복잡한 이미지를 접하게 되었다. 이러한 시대에 흐름 속에서 자 신의 개성이나 가치를 타인으로부터 확고히 인지 시켜주는 것이야 말로 경쟁력 있는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한 필수과제가 되었으며 자신의 이미 지를 유리하게 활용함으로 인정받고 성공하는 시대가 되었다. 이러한 이미지는 어떤 사물이나 사람으로부터 받는 느낌으로 실체를 의미하기 보다는 어떠한 대상의 모방이나 재현된 상을 의미하는 뜻으로 독립된 개념이 아닌 어떠한 형성요소들이 결합되어 하나의 형태를 만들어 내는 총체적 개념으로 볼 수 있다. 이미지 연출에 있어 시각적인 요소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개인이 추구하거나 상황에 부합하는 이미지 연출은 상대에 대한 호감도 나 신뢰도에서 큰 역할을 하며 자신감 상승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이 러한 이미지 형성 과정에 있어서 외적요소 중 코디네이션은 첫인상에서 큰 역할을 한다. 코디네이터는 원래 ‘동등한, 동격의’ 또는 ‘조정하다’,’ 통합하다’라는 뜻으로, 패션에서는 둘 이상의 것을 조합해서 하나의 감 각으로 만드는 것 또는 조정하고 통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의상, 메이크 업, 헤어, 액세서리 등의 전체적인 조합된 이미지는 색채에 의한 ...
저자 | 김희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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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융합디자인예술학과(메이크업.특수분장전공) |
지도교수 | 김정희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i, 75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827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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