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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조선 후기는 전근대사회로부터 근대사회로의 이행이 진행되던 시기이다. 조선 후기에 우리나라에서 충분하지는 못하지만, 자체적으로 자본주의가 발전되고 있음을 찾아 볼 수 있다. 이 시기에 농업이 발전하면서 농민층이 분해되었고 상공업의 발달로 도시화가 진전되었으며 신분질서가 동요되면서 중간층이 성장하고 사회변혁운동이 시작되었다. 그래서 학생들이 왕과 지배계층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백성들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시기가 조선 후기이다. 본 연구는 ‘학생들에게 효용성이 있는 역사교육이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시작되었다. 현재를 살고 있는...
저자 | 이경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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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역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오종록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 37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8274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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