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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새로운 언어 학습의 가장 기본은 해당 언어의 발음을 배우는 것이다. 발음은 학습의 초기 단계에 굳어지기 때문에 처음부터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교재는 전략적인 교수 방안을 마련하는 기초 자료이다. 그러므로 본고는 외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한국어 발음 단일 교재 및 통합형 교재 속의 발음 부분을 비교 ․ 분석해 보고 한국어 발음 교재가 보완해야 할 점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학습 목적에 따라 발음 교육의 목표가 달라지기 때문에 한국 유학을 목적으로 하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발음 교육으로 그 범위를 한정한다....
저자 | 권의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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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과교육학과 |
지도교수 | 김기중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66 p. |
키워드 | 한국어 발음 교재,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발음 교재 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8314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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